경기도 가평군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하천이 흐르는 마을

아홉마지기마을

물길, 숲길, 바람길이 아름다운 연인산도립공원의 수려한 경관과 맑은 물이 흐르는 건강미 넘치는 평온한 마을입니다.

가평 레일파크

  • 위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장터길 14

  • 이용시간

    09:00~18:00

개요

2015년 9월에 개관한 가평레일파크는 경춘선 옛 철길을 활용한 레일바이크를 타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평레일파크 승차장에서 출발해 북한강철교, 느티나무 터널을 거쳐 경강역까지 왕복 약 8km 구간으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과 가평천을 가로지르는 30m 높이의 철교를 지나는 아찔한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다.

계절에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는 느티나무 터널은 운치가 있고, 영화 “편지”의 촬영장소로 주목을 받았던 경강역은 옛 간이역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해 정감을 불러일으킨다. 기차를 개조한 특색 있는 모습의 매표소도 눈길을 끈다.

레일바이크는 오전 9시에 첫 출발을 하고, 이후 2시간 간격으로 하루에 총 7회 운행한다. 가평레일파크는 가평터미널에서 하차 후 걸어서 약 5분 정도 거리에 있어 찾아가기 쉽다. 인근에 경기북부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가평오일장, 자라섬 야영장, 이화원 나비스토리, 남이섬 등 유명한 관광명소가 있고, 재즈페스티벌, 불꽃축제, 가평싱싱겨울축제, 막걸리축제 등 각종 행사도 풍성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코스로 제격이다.

주차시설

주차 가능

홈페이지

http://www.gprailpark.com

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