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순창군

고추장이 맛깔나게 익어가는 순창 고추장 시원지 마을~

순창고추장익는 마을

회문산 자락에 위치한 고추장익는마을은 주민 모두가 전통고추장 제조기능인일 정도로 이름난 고장입니다. 외갓집 같은 푸근함과 인정, 안전한 먹거리, 깨끗한 자연과 우수한 체험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고추장 담그는 비법을 배우려는 젊은 주부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고추장익는 마을에서 몸과 마을을 힐링하세요.

국립 회문산자연휴양림

  • 위치

    전라북도 순창군 구림면 안심길 249

  • 문의 및 안내

    회문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 063-653-4779

  • 이용시간

    [숙박시설] 당일 15:00~익일 12:00
    [일일개장] 09:00~18:00

  • 쉬는날

    성수기를 제외한 모든 화요일
    ※ 단, 화요일, 수요일이 공휴일이면 예약 가능

  • 신용카드 가능여부

    없음

개요

* 지리산과 더불어 빨치산의 근거지 *
전라북도 순창군 구림면 안정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1993년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289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500명, 최적 인원은 300명이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한다. 회문산은 한말 최익현을 비롯하여 임병찬, 양윤숙이 이끄는 의병의 항일무장투쟁 무대이며 한국전쟁 전후에 지리산과 더불어 빨치산의 근거지였으며, 이태의 소설 [남부군]의 무대이다.북서쪽 해발 780m의 장군봉 아래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빨치산 간부 훈련장이던 노령학원이 있었던 중턱은 산림욕장으로 조성되었다. 87만평에 조성된 자연 휴양림은 빼어난 절경과 함께 역사의 현장으로 주목되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 전망대가 있어 주변 경관을 한눈에 *
휴양림 입구 성벽처럼 쌓아올린 노령문 옆에 폭포가 있고, 그 위에 길이 30여m의 구름다리가 가로지르고 위쪽으로 전망대가 있어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회문산 주봉으로 가장 오르기 쉬운 안정리로부터 3시간이 걸리는 5.5km의 험한 바위 길과 울창한 숲속을 도로를 개설하여 정상에 오르기가 쉽다.
자연발생 된 신갈나무, 떡갈나무, 굴참나무, 졸참나무 등 참나무류가 주 수종을 이루며 단풍나무, 산벚나무 등과 진달래, 으름, 붉나무 등이 분포되어 있어 봄가을에 아름다운 꽃과 단풍을 볼 수 있다. 꾀꼬리, 산비둘기, 뜸북새, 까투리, 장끼 등도 서식하고 있다.
휴양림에는 비목공원, 빨치산사령부 등 교육시설과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배구장 등 체육시설이 있으며 대피소, 정자 다목적광장, 산책로, 등산로 출렁다리 등이 있다. 주변에 내장산국립공원과 강천산 군립공원, 추월산, 금성산성 담양호, 옥정호 사선대 국민관광지 등 관광 명소가 있다.

체험안내

곤충생태꾸미기, 나무곤충만들기, 목걸이만들기, 열쇠고리만들기, 우드버닝체험

주차시설

있음

유모차대여 여부

불가

애완동물 가능 여부

불가

홈페이지

국립자연휴양림 http://www.huyang.go.kr

닫기버튼